ILLUMINATI NEON
London x Seoul
The Art of Neon

마크슬로퍼 개인전 2023.02.23 - 03.12

StART+
서울특별시 성동구 왕십리로 76, 스타트플러스

76, Wangsimni-ro, Seongdong-gu,
Seoul, Republic of Korea, 1~3F

ILLUMINATI NEON
London x Seoul
The Art of Neon

마크슬로퍼 개인전 2023.02.23 - 03.12

StART+
서울특별시 성동구 왕십리로 76, 스타트플러스

76, Wangsimni-ro, Seongdong-gu,
Seoul, Republic of Korea, 1~3F

OVERVIEW

지난 해 서울 성수동에서 개최되었던 제1회 StART ART FAIR SEOUL 2022 는 마크 슬로퍼의 공식적인 첫 한국 활동임과 동시에 아티스트의 첫 한국 방문이기도 하였다. 마크는 페어 참여를 위해 서울에 머무는 시간 동안 도시의 곳곳을 여행하며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또 많은 한국의 아티스트들과 교류하면서 서울이라는 도시와 사랑에 빠지게 되었다.

StART Art Korea가 새롭게 오픈한 Start + 성수 (왕십리로 76) 에서 선보이게 될 이번 마크 슬로퍼의 개인전은 < 런던X서울, The Art of Neon > 이라는 제목으로 서울과 런던이라는 도시들이 갖고 있는 매력과 전세계를 뒤흔든 K-Wave 를 주제로 아티스트만의 아름답고 멋진 네온 작품들과 마크의 시그니처 작품인 엘리자베스 퀸 에디션 프린트들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첫 한국에서의 개인전을 위해 마크 슬로퍼는 태극기와 전통 회화 작품 등 한국적인 이미지들을 기반으로 아티스트가 직접 제작한 네온 타이포의 조합을 통해 마크 특유의 펑키한 작품들을 제작하였으며, 오로지 이번 한국에서의 전시를 위해 준비한 한국 미디어 아티스트 레지나킴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K-WAVE 의 성공을 기리는 네온 신작들 역시 함께 만나볼 수 있다.

Mark Sloper
ILLUMINATI NEON

영국 런던을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마크 슬로퍼는 직접 제작하는 네온 조명과 오래된 깃발이나 의류 등 더 이상 의미를 잃은 것들의 활용을 통해, 이들에게 새로운 생명을 부여함과 동시에 펑크 락과 문화에 대한 아티스트 스스로의 뿌리와 열정, 태도, 문화적 역동성에 대한 이야기를 그려내고 있다. 마크 슬로퍼의 작품은 섹스 피스톨즈 뿐만 아니라 엘튼 존, 보이 조지, 대니 디어, 트레이 파커 등 세계적인 뮤지션들과 배우들에 의해 소장된 바 있다.

2023 LONDON X SEOUL, The Art of Neon, 스타트플러스 성수, 서울
2022 StART ART FAIR London 2022, 사치갤러리, 런던
2022 StART ART FAIR Seoul 2022, 더서울라이티움, 서울
2021 Illuminati Neon, Castle Fine Art Galleries, Throughout the UK
2020 StART ART FAIR 2020, 사치갤러리, 런던
2019 Soho Riot - Fleek Gallery, 데본, 영국
2019 The Other Art Fair 2019, 빅토리아 하우스, 런던
2019 Illuminati Neon Solo Show, G&M 디자인 갤러리, 모나코
2018 Punk, Pop and Propaganda, 더 헤릭 갤러리, 런던
2018 Illuminati Neon Solo Show, 피카딜리 아케이드, 런던
2018 Neon Wonderland, 이미테이트모던, 런던

ARTWORKS

QUEEN Series

마크 슬로퍼는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즉위 70주년을 기념하고자, 여왕 통치 기간 동안의 다양한 사건들이 기록된 신문 조각들을 배경으로 강렬한 색상의 네온 텍스트들이 조합된 여왕의 초상화를 제작하였다. 그는 영국 왕실의 정통을 상징하는 여왕과 펑크 락 이미지의 대비를 통해 아티스트 특유의 방식으로 영국의 가장 격동의 시기였던 1970년대와 왕실, 그리고 펑크 문화의 탄생을 기리고 있다.

PUNK Series

1970년대 펑크 록이 영국의 문화를 장악하였을 때 마크 슬로퍼 역시 펑크 문화에 매료되었으며 마침내 그 문화적 움직임의 일부가 되었다. 이러한 펑크 록의 영향을 받은 마크의 작업은 섹스 피스톨즈나 댐드와 같은 영국 펑크 록 밴드들의 반항적이고 원초적인 힘을 지니고 있으며, 무정부주의적 메시지를 아티스트만의 매력적이고 현대적인 감성으로 잘 그려내고 있다.

K-WAVE Series

전세계를 사로잡은 K-POP 의 열풍과 지난 한국 방문을 통해 경험했던 서울이라는 도시의 아름다움은 마크 슬로퍼에게 흥미로운 작업적 영감이 되어 주었다. 이번 첫 서울 개인전을 위해 레지나킴 아티스트와 함께 진행한 K-Wave 연작들은 서울의 쿨한 바이브와 한류 문화에 대한 세계적인 열풍을 기리기 위함이다.

PRESS

2023.02.26마크슬로퍼 개인전, Start+서 시작...런던베이글뮤지엄 도산점도 팝업 전시

비욘드포스트 김형운 기자 2023.02.26

PRESS LINK

마크슬로퍼 개인전, Start+서 시작...런던베이글뮤지엄 도산점도 팝업 전시

영국 펑크아티스트이자 국내에서도 2022년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 마크슬로퍼 작가가 국내 첫 개인전인 ‘런던X서울, THE ART OF NEON’전을 열고 콜렉터들과의 접점을 만들고 있다.

스타트아트코리아 주최로 서울숲역 1번출구의 Start+(스타트플러스)에서 2월 23일 시작해 3월 23일(목)까지 진행되는 ‘런던X서울, THE ART OF NEON’전은 전시명처럼 서울과 런던의 매력을 K-WAVE라는 주제로 아름답고 멋진 네온작품으로 그려낸 작품들을 전시하고 있다. Start+의 본전시와 동시에 런던베이글뮤지엄 도산점에서도 팝업전시 형태로 함께 오픈되어 더 많은 이들이 마크 슬로퍼의 작품을 접할 수 있게 했다. 전시작품 가운데는 세계적인 작가 반열에 오르게 한 자신의 시그니처 작품이자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을 모티브로 한 리미티드 프린트 작품이 눈에 띄며, 영국 펑크문화를 주제로 한 여러 네온 작품들도 전시되고 있다. 펑크문화는 작가에게 큰 영향을 준 문화이기도 하다.

특히 작가는 지난 24일 금번 전시 협찬사이기도 한 런던베이글뮤지엄 도산점의 팝업전시장을 직접 방문하고 영국 런던의 감성이 그대로 묻어 있는 작품에 사인을 하며 관람객들과 호흡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오는 10월 런던 사치갤러리에서 개최될 스타트아트페어에서 마크 슬로퍼는 한국의 작가를 영국에 소개하는 가교 역할을 하고 실력 있는 한국의 젊은 작가들과 런던에서 함께 전시작업을 하고 싶다는 점도 알렸다. 올해 페어는 10주년을 맞아 더욱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마크 슬로퍼는 유명 배우 조니뎁과 콜라보 프로젝트 계획을 가지고 있는 중이기도 하다.

주최측 관계자는 “영국은 물론 한국에서도 대중적인 인기를 얻게 된 작가 반열에 오른 만큼 이번 개인전이 성황리에 진행 중이며 지난 VIP 시사회에서도 수많은 연예인, 셀럽, 인플루언서들이 방문해 주셨다”며 “이번 전시에 공개된 작품을 함께 작업한 레지나 킴 작가를 비롯해 김혜연, 낙타, 미뇽, 윤민주, 강희, 이훈상, 썸머그린 등 동료작가들도 개인전의 성공을 위해 응원해주셨다”고 전했다.

2023.02.25영국 대표아티스트 ‘마크 슬로퍼’ 첫 국내개인전, 주말 맞아 관람객 몰려

영국 대표아티스트 ‘마크 슬로퍼’ 첫 국내개인전, 주말 맞아 관람객 몰려

영국을 대표하는 마크 슬로퍼가 국내활동 후 처음으로 준비한 개인전 ‘런던X서울, THE ART OF NEON’이 본격적인 막을 올린 후 첫 주말을 맞으며 많은 관람객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스타트아트코리아가 기획하여 준비된 마크 슬로퍼 개인전은 23일부터 서울숲 1번출구에 위치한 스타트플러스(Start+)에서 본 전시가 시작됐으며 대중과의 접점을 늘리기 위해 런던베이글뮤지엄 도산점에서도 팝업전시가 함께 진행되고 있다.

금번 개인전은 한국의 서울과 영국의 런던이 가진 각각의 매력에 대해 K-WAVE를 주제로 아름답고 멋진 네온으로 승화시킨 작품들로 채워졌다. 특히 마크 슬로퍼의 시그니처 작품이자 세계적인 작가 반열에 오르게 한 엘리자베스 2세 여왕 모티브의 리미티드 프린트 작품, 많은 영감을 준 영국 펑크문화를 주제로 한 여러 네온 작품들이 공개되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작가는 이제 영국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인기 작가로 이름을 알리게 되면서 VIP 시사회에서는 다수의 연예인과 셀럽, 인플루언서들도 관람하기 위해 전시장을 방문했으며, 김혜연, 낙타, 미뇽, 윤민주, 강희, 이훈상, 썸머그린 등 동료작가들도 함께 했다. 이번 전시에 공개될 작품을 함께 작업한 레지나 킴 작가도 자리를 빛냈다.

한편, 마크 슬로퍼 작가는 24일 런던베이글뮤지엄 도산점의 팝업전시장을 방문해 당시 관람객들과 매장 고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작가는 영국 출신인 만큼 런던의 감성이 그대로 묻어 있는 핫플레이스 런던베이글을 찾아 깊은 인상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으며 작품에 직접 사인을 하는 등 런던의 감성을 전했다.

런던베이글뮤지엄 도산점은 금번 전시 협찬사로 나서며 함께 하게 됐다. 마크 슬로퍼는 올해 런던 사치갤러리에서 10월 중 열리는 스타트아트페어가 10주년을 맞게 되는 만큼 세계적인 유명 배우 조니뎁과 콜라보 프로젝트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으며, 이와 함께 한국의 작가를 영국에 소개하는 가교 역할을 하고 실력 있는 한국의 젊은 작가들과 런던에서 함께 전시작업을 하고 싶다는 점도 강조했다. 금번 마크 슬로퍼 개인전은 오는 3월 23일(목)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문화뉴스 박선혜기자 2023.02.25

PRESS LINK

2023.02.24펑크아티스트 ‘마크 슬로퍼’ 개인전, 성황리 시작

펑크아티스트 ‘마크 슬로퍼’ 개인전, 성황리 시작

영국의 대표작가로 알려진 마크슬로퍼의 국내 첫 개인전 ‘런던X서울, THE ART OF NEON’이 수많은 관람객들을 맞으며 성황리에 시작됐다. 스타트아트코리아 주최, 주관으로 준비된 마크 슬로퍼 개인전은 지난 23일(목) 스타트플러스(Start+) 서울숲에서 개막됐으며, 보다 많은 이들에게 마크 슬로퍼의 작품세계를 알릴 수 있도록 런던베이글뮤지엄 도산점이 협찬사로 함께 하여 도산점에서도 팝업전시로 함께 진행된다. 전시는 오는 3월12일(일)까지 이어진다.

한국과 영국을 대표하는 서울, 런던 두 도시의 매력에 대해 전 세계의 큰 영향력을 주고 있는 K-WAVE를 주제로 해 아름답고 멋진 네온으로 승화시킨 작품들이 금번 개인전의 가장 큰 특징이다. 시그니처 작품이자 세계적인 작가로 자리잡게 해 준 엘리자베스 2세 여왕 모티브의 리미티드 프린트 작품들과 마크의 작품 활동에 많은 영감을 준 영국 펑크문화를 주제로 한 여러 네온 작품들도 두루 선보이고 있다. 금번 개인전은 VIP 시사회에서 미술계 주요 인사들과 영향력 있는 셀럽, 인플루언서, 연예인 등 많은 관람객이 찾았으며 김혜연, 낙타, 미뇽, 윤민주, 강희, 이훈상, 레지나킴, 썸머그린 등 기성 작가와 신진작가들도 함께 참여해서 교류했다. 마크 슬로퍼는 전시장에 방문해 한국의 작가를 영국에 소개하는 가교 역할을 하면서 한국의 실력 있는 젊은 작가들과 언제든지 런던에서 같이 전시 하고 싶다는 뜻을 비추기도 했다.

특히 런던 사치갤러리에서 10주년을 맞는 스타트아트페어 런던 2023에 세계적인 배우 조니뎁과 콜라보 프로젝트 계획도 가지고 있다고 밝히며 이어질 스타트아트페어에 대한 기대감도 높였다 특히 국내 아티스트 레지나킴과의 콜라보레이션 네온 신작들도 공개됐는데, 레지나킴 작가와의 콜라보 작업에 대해서도 매우 즐거운 작업이었다며 만족감을 내비쳤다.

또한 한국에서의 첫 개인전을 위해 태극기와 전통 회화 작품 등 한국적인 이미지들을 기반으로 한 작가 특유의 펑키한 네온 작품들을 제작하기도 해 한국에서의 활동에 대한 의미를 담았다는 점에서도 눈길을 끈다. 주최측 관계자는 “엘리자베스 여왕의 초상을 작품화하는 것을 허가 받을 정도로 런던을 대표하는 작가로써 한국의 문화를 이해하고 한국의 작가들과 교류를 통해 영국에 실력 있는 한국 작가를 알리는 가교 역할을 하고자 하는 뜻을 갖고 있다”며 “전시 초기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찾고 계신 만큼 첫 개인전을 성공적으로 이어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마크 슬로퍼 개인전 ‘런던X서울, THE ART OF NEON’ 티켓은 인터파크와 현장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금번 전시만을 위한 시그니처 이미지 디자인이 적용된 다양한 아트상품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시민일보 이창훈기자 2023.02.24

PRESS LINK

2023.02.23‘마크 슬로퍼’ 개인전, 런던베이글뮤지엄 도산점서 팝업전시로 관람한다

‘마크 슬로퍼’ 개인전, 런던베이글뮤지엄 도산점서 팝업전시로 관람한다

스타트아트코리아가 주최 및 주관하여 오늘부터 개최되는 스타트아트코리아의 대표 소속 아티스트이자 영국 펑크아티스트 마크 슬로퍼의 개인전 ‘런던X서울, The Art of Neon’이 런던베이글뮤지엄 도산점에서도 팝업전시로 관람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마크 슬로퍼는 직접 제작하는 네온 조명과 오래된 깃발, 의류 등 더 이상 의미를 잃은 것들의 활용을 통해 이들에게 새로운 생명을 부여함과 동시에 펑크 락과 문화에 대한 아티스트 스스로의 뿌리와 열정, 태도, 문화적 역동성에 대한 이야기를 그려내는 작가로, 금번 개인전은 3월 12일(일)까지 진행된다.

런던베이글뮤지엄 도산점은 해당 전시 공식 협찬사로 함께 하기로 하고 팝업전시를 개최해 아티스트가 직접 제작한 엘리자베스 여왕 에디션 프린트 2점과 함께 다양한 아티스트 오브제와 아티스트 MD를 전시한다. VIP 오프닝 파티의 케이터링도 함께 운영한다. 24일 오후에는 마크 슬로퍼가 도산점을 방문해 이벤트를 진행하는 특별한 시간도 마련한다. 마크 슬로퍼는 지난해 서울 성수동에서 성료된 스타트아트페어 서울 2022를 통해 공식적인 한국 활동을 시작했는데, 당시 페어 참여를 위해 서울에 머물며 곳곳을 여행하면서 다양한 사람을 만나고 여러 한국 아티스트들과 교류하며 서울이라는 도시와 사랑에 빠지게 됐다고 전하고 있다. 이번 개인전 ‘런던X서울, The Art of Neon’은 당시 느낀 서울과 런던이라는 도시의 매력과 전세계를 뒤흔든 K-WAVE를 주제로 한 아티스트만의 아름답고 멋진 네온 작품들로 준비된 이유다.

특히 작가 시그니처 작품이자 세계적인 작가로 자리잡게 해 준 엘리자베스 2세 여왕 모티브의 리미티드 프린트 작품들 및 마크의 작품 활동에 많은 영감을 준 영국 펑크문화를 주제로 한 여러 네온 작품들도 공개됐으며, 개인전을 위해 태극기와 전통 회화 작품 등 한국적인 이미지들을 기반으로 한 작가 특유의 펑키한 네온 작품들을 제작한 점에서 더 눈길을 끈다. 국내 아티스트 레지나킴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K-WAVE의 성공을 기리는 네온 신작들도 준비됐다. 마크 슬로퍼의 작품은 섹스 피스톨즈, 엘튼 존, 보이 조지, 대니 디어, 트레이 파커 등 세계적인 뮤지션들과 배우들에 의해 소장된 바 있어 그 가치를 여실히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마크 슬로퍼 개인전 ‘런던X서울, THE ART OF NEON’은 스타트플러스(Start+) 서울숲에서도 함께 개최되고 있다. 티켓은 인터파크와 현장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스타트아트코리아 측 관계자는 “핫플레이스로 꼽히는 런던베이글뮤지엄 도산점 팝업전시를 통해 더 많은 분들이 마크 슬로퍼가 가진 런던 특유의 펑크 감성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고 전했다.

더파워뉴스 최수영기자 2023.02.23

PRESS LINK

2023.02.22펑크아티스트 '마크 슬로퍼' 개인전, 런던베이글뮤지엄 도산점서 팝업전시

지피코리아 박한용기자 2023.02.22

PRESS LINK

펑크아티스트 '마크 슬로퍼' 개인전, 런던베이글뮤지엄 도산점서 팝업전시

영국 아티스트 마크 슬로퍼의 개인전 ‘런던X서울, The Art of Neon’이 2월 23일(목) 시작되어 3월 12일(일)까지 런던베이글뮤지엄 도산점에서 팝업전시로 개최된다.
스타트아트코리아 주최, 주관으로 열리는 ‘런던X서울, The Art of Neon’은 마크 슬로퍼의 첫 내한 전시로써 서울과 런던이라는 도시가 갖고 있는 매력과 전세계를 뒤흔든 K-WAVE를 주제로 한 아티스트만의 아름답고 멋진 네온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시그니처 작품이자 세계적인 작가로 자리잡게 해 준 엘리자베스 2세 여왕 모티브의 리미티드 프린트 작품들 및 마크의 작품 활동에 많은 영감을 준 영국 펑크문화를 주제로 한 여러 네온 작품들도 선보인다.

특히 이번 한국에서의 첫 개인전을 위해 마크 슬로퍼는 태극기와 전통 회화 작품 등 한국적인 이미지들을 기반으로 한 작가 특유의 펑키한 네온 작품들을 제작했으며, 국내 아티스트 레지나킴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K-WAVE의 성공을 기리는 네온 신작들도 준비해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해당 전시는 런던베이글뮤지엄 도산점이 이번 마크 슬로퍼의 첫 내한 전시의 공식 협찬사로 참여하여 이뤄진 것으로, VIP 오프닝 파티의 케이터링도 함께 기획, 운영한다.

도산점에는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아티스트가 직접 제작한 엘리자베스 여왕 에디션 프린트 2점과 함께 다양한 아티스트 오브제와 아티스트 MD가 전시되어 매장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24일 오후에는 마크 슬로퍼가 도산점을 직접 방문하여 흥미로운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한편, 영국의 펑크 아티스트 마크 슬로퍼는 스타트아트코리아의 대표 소속 아티스트로 직접 제작하는 네온 조명과 오래된 깃발, 의류 등 더 이상 의미를 잃은 것들의 활용을 통해 이들에게 새로운 생명을 부여함과 동시에, 펑크 락과 문화에 대한 아티스트 스스로의 뿌리와 열정, 태도, 문화적 역동성에 대한 이야기를 그려내고 있다.

스타트아트코리아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방문하는 런던베이글뮤지엄 도산점에서 팝업전시를 확정하게 되어 시대적인 상황과 맞물려 탄생한 런던의 문화를 위트 있게 재해석한 펑크 문화와 엘리자베스 여왕 2세를 만나볼 수 있는 마크 슬로퍼의 작품을 대중적으로 알릴 수 있는 기회라 본다”며 “런던 특유의 펑크 감성을 그대로 전달 받을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마크 슬로퍼 개인전 ‘런던X서울, THE ART OF NEON’은 스타트플러스(Start+) 서울숲에서 동일한 일정으로 개최되며, 티켓은 인터파크와 현장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마크 슬로퍼 한국 전시만을 위해 시그니처 이미지를 활용하여 디자인된 다양한 아트상품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2023.02.21우리넷 자회사 제이스테어, 마크슬로퍼 개인전 개최

이데일리 김응태기자 2023.02.20

PRESS LINK

우리넷 자회사 제이스테어, 마크슬로퍼 개인전 개최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우리넷(115440)은 자회사 제이스테어가 직영 서울숲 갤러리에서 영국의 펑크 아티스트 마크슬로퍼의 개인전 ‘런던X서울, 더 아트 오브 네온(THE ART OF NEON)’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영국 아티스트인 마크슬로퍼의 개인전으로 퀸, 펑크, K-웨이브 등 3가지 시리즈로 구성된다. 퀸 시리즈는 작가를 세계적 위치에 자리하게 한 영국의 엘라지베스 2세 여왕을 모티브로 한 작가의 시그니처 작품이 포함됐다.

펑크 시리즈는 1970년대 펑크 록이 영국의 문화를 장악했을 때의 무질서하고 자유분방한 음악과 문화의 영향을 받은 무정부주의적 메시지를 현대적인 감성으로 그려냈다. K-웨이브 시리즈는 서울과 런던 도시가 가진 매력을 주제로 한 작품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 전 세계 최초 공개되는 K-웨이브 시리즈는 한국의 미디어 아티스트 레지나킴과 협업으로 작업한 작품으로 이뤄졌다. 태극기와 한국 전통 회화 등 한국적인 이미지가 작가 특유의 펑크 네온 조명을 활용한 작업 기법이 접목됐다고 알려졌다. 1970년대 영국 펑크 음악과 문화로부터 영감을 받은 마크슬로퍼 작품들은 네온 조명을 활용한 작가 특유의 작업을 통해 펑크 문화의 정신을 담아내며 섹스피스톨즈와 엘튼존, 보이조지 등 세계적인 뮤지션이 작품을 소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시기간은 이달 23일부터 내달 12일까지다. 인터파크에서 예매가 가능하다. 전시장 내 숍을 통해 에디션 프린트 작품들이 판매될 예정이며 한국 전시만을 위해 마크슬로퍼의 시그니처 이미지를 활용해 디자인된 다양한 아트 상품들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2023.02.21우리넷, 자회사 제이스테어 갤러리 기획전 흥행 돌풍 이어간다

우리넷, 자회사 제이스테어 갤러리 기획전 흥행 돌풍 이어간다

우리넷은 자회사 제이스테어의 직영 서울숲 갤러리에서 영국의 펑크 아티스트 마크슬러퍼의 개인전 '런던X서울, THE ART OF NEON'이 열린다고 21일 밝혔다.
서울숲역 1번출구 앞에 위치한 제이스테어 서울숲 갤러리에서 지난 12월에 열린 개막전은 그룹 워너 멤버 송민호(작가 활동명 Ohnim, 오님) 작가의 'Thanking You - Ohnim Solo Exhibition''(22년 12월~'23년 1월)으로 당시 약 3만명이 넘는 관람객이 방문하면서 앵콜 연장까지 하며 성황리에 마친 바 있다.

이번에 두 번째로 열리는 전시는 영국 아티스트인 마크슬로퍼의 '런던X서울, THE ART OF NEON'으로 3가지 시리즈(QUEEN Series, PUNK Series, K-WAVE Series)로 구성된다. 첫 번째는 작가를 세계적 위치에 자리하게 해준 영국의 엘라지베스 2세 여왕을 모티브로 한 작가의 시그니처 작품이 포함된 QUEEN 시리즈이다. 두 번째는 1970년대 펑크 록이 영국의 문화를 장악했을 때의 무질서하고 자유분방한 음악과 문화의 영향을 받은 무정부주의적 메시지를 현대적인 감성으로 그려낸 PUNK 시리즈이다. 세 번째는 서울과 런던이라는 도시들이 갖고 있는 매력과 전세계를 뒤흔든 K-wave를 주제로 한 신작 K-wave 시리즈이다. 마크슬로퍼의 시그니쳐 작품인 펑크 여왕 연작은 엘리자베스 2세 여왕으로부터 직접 공식적인 사용 승인을 받으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1970년대 영국 펑크 음악과 문화로부터 영감을 받은 마크슬로퍼 작품들은 네온 조명을 활용한 작가 특유의 작업을 통해 펑크 문화의 정신을 담아내며 섹스피스톨즈와 엘튼존, 보이조지 등 세계적인 뮤지션이 작품을 소장한 것으로도 알려져 있다. 또한, 금번 전시를 위해 제작돼 전세계 최초 공개되는 K-wave 작품들은 특별히 한국의 미디어 아티스트 레지나킴과 협업으로 작업했는데, 태극기와 한국 전통 회화 등 한국적인 이미지가 작가 특유의 펑크 네온 조명을 활용한 작업 기법과 접목했다고 알려져 있으며 아직은 비공개인 상태이다. 전시기간은 2023년 2월 23일부터 3월 12일까지이며, 인터파크에서 예매가 가능하다. 전시장 내 숍을 통해 에디션 프린트 작품들이 판매될 예정이며 한국 전시만을 위해 마크슬로퍼의 시그니처 이미지를 활용해 디자인된 다양한 아트 상품들도 함께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한편, 우리넷은 자회사 제이스테어와 스타트아트코리아 등을 통해 케이컬쳐 아이피를 활용한 온오프라인 플랫폼 사업을 미래성장동력 사업으로 전개하고 있다.

뉴스핌 이영기기자 2023.02.21

PRESS LINK

2023.02.20英 '펑크 문화'의 네온화…스타트아트, 마크 슬로퍼 韓 첫 개인전

뉴스원 김일창기자 2023.02.20

PRESS LINK

英 '펑크 문화'의 네온화…스타트아트, 마크 슬로퍼 韓 첫 개인전

스타트아트 코리아는 스타트플러스 서울숲에서 23일부터 3월12일까지 영국 펑크 아티스트 마크 슬로퍼의 '런던X서울, 더 아트 오브 네온'(The Art of Neon)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슬로퍼의 한국에서의 첫 개인전이다. 그의 시그니처 작품인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을 모티브로 한 리미티드 프린트 작품들과 태극기와 한국 전통 회화 등 한국적인 이미지들을 이용해 만든 펑크한 네온 작품 등 그의 신작들이 선보인다.

슬로퍼는 영국에서 펑크 록과 문화가 탄생하고 이 하위문화가 런던은 물론 전세계의 예술계를 점령했던 1970년대 당시의 암울했던 런던의 시대상과 맞물려 탄생한 무질서하고 자유분방한 음악과 문화에 영향을 받았다. 슬로퍼가 네온 아티스트 크리스 브레이시(Chris Bracey)와 함께 '일루미나티 네온'(Illuminati Neon)이라는 아티스트 브랜드를 만들게 된 배경 역시 이런 경험이 영향을 미쳤다.

슬로퍼는 지난 2019년 런던 사치갤러리에서 진행됐던 '스타트 아트 페어 2019'를 통해 쇼케이스를 마치고, 이듬해 엘리자베스 2세 여왕으로부터 펑크 여왕 연작에 대한 공식적인 사용 승인을 직접 받으면서 영국의 많은 언론과 예술계의 관심을 받았다. 슬로퍼는 한국에서의 첫 개인전을 준비하며 "문화 예술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한 서울에서의 첫 전시가 매우 기대된다"며 "작품을 통해 런던 특유의 감성을 한국인에게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티켓은 인터파크와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한국 전시와 관련해 시그니처 이미지를 활용한 다양한 아트 상품도 만날 수 있다.

2023.02.19“영국 펑크 문화를 예술로 재해석”…펑크아티스트 마크 슬로퍼 개인전, 23일 개최

“영국 펑크 문화를 예술로 재해석”…펑크아티스트 마크 슬로퍼 개인전, 23일 개최

영국 런던의 독창적인 펑크 문화가 한국에서 빛난다. 2월 23일부터 3월 12일까지 ‘Start+ 서울숲’에서 개최되는 마크 슬로퍼의 개인전 ‘런던X서울, THE ART OF NEON’을 통해서다. 마크 슬로퍼는 2022년부터 국내 활동을 시작한 영국의 펑크아티스트. 이번 전시에서는 서울과 런던이라는 도시들이 갖고 있는 매력적인 문화를 주제로, 작가만의 흥미로운 네온 작품과 에디션 프린트 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마크 슬로퍼 작가는 이번 전시에 앞서 “문화 예술의 중심지인 서울에서의 첫 전시가 매우 기대 된다”면서 “작품을 통해 런던 특유의 펑크 감성을 한국인들에게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전시를 주최한 스타트아트코리아 측은 “시대적인 상황과 맞물려 탄생한 런던의 문화를 위트 있게 재해석한 펑크 문화와 엘리자베스 여왕 2세를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마크 슬로퍼의 작품은 1970년대 암울했던 런던의 시대상과 맞물려 탄생한 무질서하고 자유분방한 음악과 문화에 영향을 받았다. 실제로 작가는 비틀즈(The Beatles), 존 레논(John Lennon), 폴리스(Police) 등 유명 뮤지션들의 사진 및 영상 감독으로 일하며 다큐멘터리를 제작하기도 했다. 마크 슬로퍼가 네온 아티스트 ‘크리스 브레이시(Chris Bracey)’와 함께 ‘일루미나티 네온(Illuminati Neon)’이라는 아티스트 브랜드를 만들게 된 배경 역시 이러한 경험에 기반 한다.

특별한 경험에서 얻은 영감을 토대로 탄생한 독창적인 작품들은 이미 지난 2019년 런던 사치갤러리의 ‘StART ART FAIR 2019’를 통해 성공적인 쇼케이스를 마쳤다. 특히 작가의 작품이 ‘스타트아트페어 서울 2022’의 메인 포스터로 선정되는 등 꾸준히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 가장 주목할 작품은 작가의 대표작이자,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을 모티브로 한 리미티드 프린트 작품들이다. 해당 작품은 엘리자베스 2세 여왕으로부터 직접 공식적인 사용 승인을 받으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밖에도 작가의 작품 활동에 영감이 되어준 영국 펑크 문화를 주제로 한 네온 작품들이 대거 선보여질 예정이다. 태극기와 한국 전통 회화 등 한국적인 이미지들을 이용한 작품과 한국의 미디어 아티스트 레지나킴 작가와의 협업 등 K-WAVE 를 주제로 한 신작들도 공개한다.

이번 전시회 티켓 및 전시 관련 아트상품들은 인터파크와 현장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더퍼스트미디어 김주현기자 2023.02.19

PRESS LINK

2023.02.18네온으로 녹여낸 런던 펑크문화 전달하는 ‘마크 슬로퍼’ 개인전 23일 시작

네온으로 녹여낸 런던 펑크문화 전달하는 ‘마크 슬로퍼’ 개인전 23일 시작

시대적인 상황과 맞물려 탄생한 런던의 펑크 문화를 네온으로 녹여낸 영국 펑크 아티스트 마크 슬로퍼의 ‘런던X서울, THE ART OF NEON’ 전시회가 오는 2월 23일부터 3월 12일까지 개최된다.

StART Art Korea가 새롭게 오픈한 Start+ 서울숲에서 진행되는 마크 슬로퍼의 개인전에서는 서울과 런던이라는 도시들이 갖고 있는 매력적인 문화를 주제로 작가만의 독창적이고 흥미로운 네온 작품과 에디션 프린트 작품들을 만날 수 있을 예정이다.

마크 슬로퍼는 2022년 한국에서의 공식적인 활동을 시작하며 ‘스타트아트페어 서울 2022’ 의 메인 포스터로 작품이 선정될 정도로 가치를 인정 받아오고 있다. 금번 개인전에서 특히 강조되는 감상 포인트는 시대적인 상황과 맞물려 탄생한 런던의 문화를 위트 있게 재해석한 펑크 문화와 엘리자베스 여왕 2세를 만날 수 있다는 것으로, 작가는 국내에서의 첫 개인전을 준비하면서 “문화 예술의 중심지로 자리매김 한 서울에서의 첫 전시가 매우 기대되며, 작품을 통해 런던 특유의 펑크 감성을 한국인들에게 전달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마크 슬로퍼의 작품이 탄생하기까지는 영국 펑크 록과 문화가 탄생하고, 이 하위문화가 런던은 물론 전세계의 예술계를 점령하였던 1970년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작가는 당시의 암울했던 런던의 시대상과 맞물려 탄생한 무질서하고 자유분방한 음악과 문화의 영향을 크게 받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후 Police 와 Frankie Goes to Hollywood, Billy Fury, the Beatles, John Lennon, David Bowie, Sid Vicious, the Sex Pistols 등 거장 뮤지션들의 사진 및 영상 감독으로 일하며 다큐멘터리를 제작해 왔으며, 네온 아티스트 ‘크리스 브레이시’와 함께 ‘일루미나티 네온’이라는 아티스트 브랜드를 만들게 된 배경 역시 이러한 직간접적 경험이 영향을 미쳤다고 보고 있다.

지난 2019년 런던 사치갤러리에서 진행되었던 StART ART FAIR 2019에서는 영국 펑크 문화로부터 받은 영감을 토대로 네온과 빈티지, 그리고 노래 가사를 활용한 독창적인 작품들의 쇼케이스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기도 했다. 또한 2020년에는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으로부터 그의 시그니쳐 작품인 펑크 여왕 연작에 대한 공식적인 사용 승인도 직접 받았다.

‘런던X서울, THE ART OF NEON’ 전시회 티켓은 현장구매 및 인터파크를 통한 구매가 가능하며, 이번 전시를 위해 시그니처 이미지를 활용하여 디자인된 다양한 아트상품도 확인 가능하다.

지피코리아 박한용기자 2023.02.18

PRESS LINK

2023.02.17스타트아트 코리아, ‘마크 슬로퍼’ 서울 첫 개인전 개최

서울문화투데이 오형석기자 2023.02.17

PRESS LINK

스타트아트 코리아, ‘마크 슬로퍼’ 서울 첫 개인전 개최

스타트아트 코리아가 새롭게 오픈한 Start+ 서울숲에서는 이달 23일부터 내달 12일까지 영국 펑크 아티스트 마크 슬로퍼의 '런던X서울, THE ART OF NEON'이 개최된다.
이번 마크 슬로퍼의 개인전에서는 서울과 런던이라는 도시들이 갖고 있는 매력적인 문화를 주제로 작가만의 독창적이고 흥미로운 네온 작품과 에디션 프린트 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마크 슬로퍼는 지난해 한국에서의 공식적인 활동을 시작하였다. 그의 작품은 ‘스타트아트페어 서울 2022’ 의 메인 포스터로 선정되어 국내 컬렉터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이번 한국에서의 첫 개인전을 위해 마크는 지금의 작가를 세계적인 위치에 자리하게 해 준 시그니처 작품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을 모티브로 한 리미티드 프린트 작품들과 마크의 작품 활동에 많은 영감이 되어준 영국 펑크 문화을 주제로 한 네온 작품들 뿐만 아니라, 태극기와 한국 전통 회화 등 한국적인 이미지들을 이용하여 작가만의 펑크한 네온 작품들을 만들었으며 한국의 미디어 아티스트 레지나킴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K-WAVE 를 주제로 한 신작들을 선보인다. 마크의 작품이 탄생하기까지는 영국 펑크 록과 문화가 탄생하고, 이 하위문화가 런던은 물론 전세계의 예술계를 점령하였던 1970년대로 거슬러 올라가며, 당시의 암울했던 런던의 시대상과 맞물려 탄생한 무질서하고 자유분방한 음악과 문화는 작가에게 많은 영향을 주었다. 이후 Police 와 Frankie Goes to Hollywood, Billy Fury, the Beatles, John Lennon, David Bowie, Sid Vicious, the Sex Pistols 등 거장 뮤지션들의 사진 및 영상 감독으로 일하며 다큐멘터리를 제작하기도 했다.

마크 슬로퍼가 네온 아티스트 ‘크리스 브레이시 Chris Bracey’ 와 함께 ‘일루미나티 네온 Illuminati Neon’ 이라는 아티스트 브랜드를 만들게 된 배경 역시 이러한 직간접적 경험이 영향을 미쳤다.
이처럼 영국 펑크 문화로부터 받은 영감을 토대로 네온과 빈티지, 그리고 노래 가사를 활용한 마크의 독창적인 작품들은 2019년 런던 사치갤러리에서 진행되었던 StART ART FAIR 2019 를 통해 성공적인 쇼케이스를 마쳤으며, 이듬해에는 엘리자베스 2세 여왕으로부터 그의 시그니쳐 작품인 펑크 여왕 연작에 대한 공식적인 사용 승인을 직접 받으며 영국의 많은 언론과 예술계의 관심을 한 몸에 받기도 하였다.

이번 마크의 첫 한국 개인전의 감상 포인트는 시대적인 상황과 맞물려 탄생한 런던의 문화를 위트 있게 재해석한 펑크 문화와 엘리자베스 여왕 2세를 만나볼 수 있는 것이다. 작가는 서울에서의 첫 개인전을 준비하며 “문화 예술의 중심지로 자리매김 한 서울에서의 첫 전시가 매우 기대되며, 작품을 통해 런던 특유의 펑크 감성을 한국인들에게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한편 전시회 티켓은 인터파크와 현장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마크 슬로퍼 한국 전시만을 위해 시그니처 이미지를 활용하여 디자인된 다양한 아트상품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2023.02.17서울과 런던을 네온 작품으로 만나는 ‘마크 슬로퍼’ 국내 첫 개인전 열려

데일리경제 이지연기자 2023.02.17

PRESS LINK

서울과 런던을 네온 작품으로 만나는 ‘마크 슬로퍼’ 국내 첫 개인전 열려

StART Art Korea(스타트아트코리아)가 오픈한 Start+(스타트플러스) 서울숲에서 2월 23일부터 3월 12일까지 ‘런던X서울, THE ART OF NEON’을 통해 다수의 네온작품과 에디션 프린트 작품들을 공개한다고 17일 밝혔다.

영국 펑크아티스트 마크 슬로퍼의 첫 국내 개인전인 ‘런던X서울, THE ART OF NEON’은 서울과 런던의 매력적인 문화를 주제로 한 독창적이고 흥미로운 네온 작품을 관람할 수 있다.

영국 펑크 록과 문화가 전세계의 예술계에 영향을 줬던 1970년 당시, 암울했던 영국 런던의 시대상과 맞물려 탄생한 무질서하고 자유분방한 음악과 문화에 많은 영향을 받은 작가인 마크 슬로퍼는 Police와 Frankie Goes to Hollywood, Billy Fury, the Beatles, John Lennon, David Bowie, Sid Vicious, the Sex Pistols 등 거장 뮤지션들의 사진 및 영상 감독을 맡으며 다큐멘터리를 제작하는 등 예술적인 활동을 이어왔다.

업체에 따르면, 네온 아티스트 ‘크리스 브레이시(Chris Bracey)’와 ‘일루미나티 네온(Illuminati Neon)’이라는 아티스트 브랜드를 만들기도 했으며, 영국 펑크 문화로부터 받은 영감을 토대로 네온과 빈티지, 그리고 노래 가사를 활용한 작품들을 선보였다. 마크슬로퍼의 독창적인 작품들은 2019년 런던 사치갤러리에서 진행된 ‘StART ART FAIR 2019’에서 쇼케이스를 열고 많은 찬사를 받기도 했다.
이듬해에는 엘리자베스 2세 여왕으로부터 그의 시그니쳐 작품인 펑크 여왕 연작에 대한 공식적인 사용 승인을 직접 받으며 영국의 많은 언론과 예술계의 관심을 받았다.

국내에서는 2022년 공식적인 활동을 시작했으며 ‘스타트아트페어 서울 2022’의 메인 포스터로 작품이 선정되며 콜렉터와 관람객들에게 익숙해졌다.
금번 개인전을 위해 현재의 세계적인 작가로 자리잡도록 해 준 시그니처 작품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을 모티브로 한 리미티드 프린트 작품들과 마크의 작품 활동에 많은 영감을 준 영국 펑크 문화를 주제로 한 네온 작품들을 준비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또한 태극기와 한국 전통 회화 등 한국적인 이미지들을 이용하여 작가만의 펑크한 네온 작품들을 만들어 공개할 예정이며, 한국의 미디어 아티스트 레지나킴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K-WAVE 를 주제로 한 신작들도 선보일 계획이다.

마크 슬로퍼 개인전 ‘런던X서울, THE ART OF NEON’ 티켓은 인터파크와 현장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마크 슬로퍼 한국 전시만을 위해 시그니처 이미지를 활용하여 디자인된 다양한 아트상품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스타트아트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마크의 첫 한국 개인전의 감상 포인트는 시대적인 상황과 맞물려 탄생한 런던의 문화를 위트 있게 재해석한 펑크 문화와 엘리자베스 여왕 2세를 만나볼 수 있다는 데 있다”며, “마크 슬로퍼 작가는 문화 예술의 중심지로 자리매김 한 서울에서 전시를 열게 되어 큰 기대를 하고 있고, 작품을 통해 런던 특유의 펑크 감성을 한국인들에게 전달할 수 있길 바라고 있다”고 말했다.

2023.02.16영국 펑크아티스트 마크슬로퍼 개인전 ‘런던X서울, The Art of Neon’, 23일 시작

데일리팝 이영순기자 2023.02.16

PRESS LINK

영국 펑크아티스트 마크슬로퍼 개인전 ‘런던X서울, The Art of Neon’, 23일 시작

2022년부터 국내에서 공식적인 활동을 시작한 영국 펑크 아티스트 마크 슬로퍼가 시대적인 상황과 맞물려 탄생한 런던의 펑크 문화를 네온으로 녹여낸 작품을 선보이는 개인전 ‘런던X서울, THE ART OF NEON’이 개최된다.
스타트아트코리아(StART Art Korea)가 새롭게 오픈한 Start+ 서울숲에서 2월 23일 시작되어 3월 12일까지 펼쳐지는 ‘런던X서울, THE ART OF NEON’은 마크 슬로퍼의 국내 첫 개인전으로써 서울과 런던이라는 도시들이 갖고 있는 매력적인 문화를 주제로 작가만의 독창적이고 흥미로운 네온 작품과 에디션 프린트 작품들을 선보이게 된다.

작가는 이를 위해 세계적인 위치에 자리하게 해 준 시그니처 작품이자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을 모티브로 한 리미티드 프린트 작품들, 마크의 작품 활동에 많은 영감이 되어준 영국 펑크 문화를 주제로 한 네온 작품들을 선보인다. 또한 태극기와 한국 전통 회화 등 한국적인 이미지들을 이용하여 작가만의 펑크한 네온 작품들, 한국의 미디어 아티스트 레지나킴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K-WAVE 를 주제로 한 신작들도 공개한다.

주최 측에 따르면 마크 슬로퍼의 작품은 영국 펑크 록과 문화와 이 하위문화가 런던은 물론 전세계의 예술계를 점령했던 1970년대로 거슬러 올라가 당시의 암울했던 런던의 시대상과 맞물려 탄생한 무질서하고 자유분방한 음악과 문화가 많은 영향을 줬다고 전한다. 작가는 Police 와 Frankie Goes to Hollywood, Billy Fury, the Beatles, John Lennon, David Bowie, Sid Vicious, the Sex Pistols 등 유명 뮤지션들의 사진 및 영상 감독으로 일하며 다큐멘터리를 제작한 이력도 갖고 있다. 마크 슬로퍼가 네온 아티스트 ‘크리스 브레이시 Chris Bracey’ 와 함께 ‘일루미나티 네온 Illuminati Neon’ 이라는 아티스트 브랜드를 만들게 된 배경 역시 이러한 직간접적 경험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영국 펑크 문화로부터 받은 영감을 토대로 네온과 빈티지, 그리고 노래 가사를 활용한 마크의 독창적인 작품들은 2019년 런던 사치갤러리의 StART ART FAIR 2019를 통해 성공적인 쇼케이스를 마쳤으며, 작가의 작품은 ‘스타트아트페어 서울 2022’의 메인 포스터로 선정되기도 하는 등 가치를 인정 받고 있다. 시그니쳐 작품인 펑크 여왕 연작에 대해 엘리자베스 2세 여왕으로부터 공식적인 사용 승인을 직접 받으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스타트아트코리아 측은 이번 개인전의 감상 포인트로 시대적인 상황과 맞물려 탄생한 런던의 문화를 위트 있게 재해석한 펑크 문화와 엘리자베스 여왕 2세를 만나볼 수 있는 것을 강조했다. 또한 작가는 서울에서의 첫 개인전을 준비하며 “문화 예술의 중심지로 자리매김 한 서울에서의 첫 전시가 매우 기대되며, 작품을 통해 런던 특유의 펑크 감성을 한국인들에게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이번 전시회 티켓은 인터파크와 현장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마크 슬로퍼 한국 전시만을 위해 시그니처 이미지를 활용하여 디자인된 다양한 아트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2023.02.15런던의 펑크문화 네온으로 녹여낸 펑크아티스트 ‘마크 슬로퍼’ 개인전 개최

글로벌에픽 황성수 기자 2023.02.15

PRESS LINK

런던의 펑크문화 네온으로 녹여낸 펑크아티스트 ‘마크 슬로퍼’ 개인전 개최

영국 펑크 아티스트 마크 슬로퍼 개인전 ‘런던X서울, THE ART OF NEON’이 StART Art Korea(스타트아트코리아)가 새롭게 오픈한 Start+(스타트플러스) 서울숲에서 오는 2월 23일(목)부터 3월 12일(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마크 슬로퍼의 개인전에서는 서울과 런던이라는 도시들이 갖고 있는 매력적인 문화를 주제로 작가만의 독창적이고 흥미로운 네온작품과 에디션 프린트 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마크 슬로퍼는 2022년 한국에서의 공식적인 활동을 시작한 아티스트로, 그의 작품은 ‘스타트아트페어 서울 2022’의 메인 포스터로 선정되어 국내 컬렉터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이번 한국에서의 첫 개인전을 위해 마크는 지금의 작가를 세계적인 위치에 자리하게 해 준 시그니처 작품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을 모티브로 한 리미티드 프린트 작품들과 마크의 작품 활동에 많은 영감이 되어준 영국 펑크 문화를 주제로 한 네온 작품들을 준비했다.

뿐만 아니라 태극기와 한국 전통 회화 등 한국적인 이미지들을 이용하여 작가만의 펑크한 네온 작품들을 만들었으며 한국의 미디어 아티스트 레지나킴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K-WAVE를 주제로 한 신작들을 선보인다.

StART Art Korea 측에 따르면 마크의 작품이 탄생하기까지는 영국 펑크 록과 문화가 탄생하고, 이 하위문화가 런던은 물론 전세계의 예술계를 점령하였던 1970년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의 암울했던 런던의 시대상과 맞물려 탄생한 무질서하고 자유분방한 음악과 문화는 작가에게 많은 영향을 주었다.
이후 Police 와 Frankie Goes to Hollywood, Billy Fury, the Beatles, John Lennon, David Bowie, Sid Vicious, the Sex Pistols 등 거장 뮤지션들의 사진 및 영상 감독으로 일하며 다큐멘터리를 제작하기도 했다.
마크 슬로퍼가 네온 아티스트 ‘크리스 브레이시 Chris Bracey’ 와 함께 ‘일루미나티 네온 Illuminati Neon’ 이라는 아티스트 브랜드를 만들게 된 배경 역시 이러한 직간접적 경험이 영향을 미쳤다.

영국 펑크 문화로부터 받은 영감을 토대로 네온과 빈티지, 그리고 노래 가사를 활용한 마크의 독창적인 작품들은 2019년 런던 사치갤러리에서 진행된 StART ART FAIR 2019를 통해 성공적인 쇼케이스를 마쳤으며, 이듬해에는 엘리자베스 2세 여왕으로부터 그의 시그니쳐 작품인 펑크 여왕 연작에 대한 공식적인 사용 승인을 직접 받으며 영국의 많은 언론과 예술계의 관심을 받기도 했다.

관계자는 “이번 마크의 첫 한국 개인전의 감상 포인트는 시대적인 상황과 맞물려 탄생한 런던의 문화를 위트 있게 재해석한 펑크 문화와 엘리자베스 여왕 2세를 만나볼 수 있는 것”이라며 “작가는 문화 예술의 중심지로 자리매김 한 서울에서의 첫 전시가 매우 기대된다고 전하고 있고 작품을 통해 런던 특유의 펑크 감성을 한국인들에게 전달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고 있다”고 전했다.

마크 슬로퍼 개인전 ‘런던X서울, THE ART OF NEON’ 티켓은 인터파크와 현장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마크 슬로퍼 한국 전시만을 위해 시그니처 이미지를 활용하여 디자인된 다양한 아트상품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GOODS

일루미나티네온의 아트상품들을 만나보세요

The Art of Neon EXHIBITION POSTER

Rainbow Queen II STICKER

New Tribute Queen KEYRING

Goth Queen PIN BUTTON

London Calling TIN CASE

The Art of Neon HARD CASE

The Art of Neon
EXHIBITION POSTER

Rainbow Queen II
STICKER

New Tribute Queen
KEYRING

Goth Queen
PIN BUTTON

London Calling
TIN CASE

The Art of Neon
HARD CASE

INFORMATION

LONDON X SEOUL, THE ART OF NEON

  • 전시기간

    2023년 2월 23일 (목) ~ 3월 12일 (일)

  • 전시장소

    START PLUS |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동 1가 656-501, 1~3F

  • 전시시간

    02. 23. (Thu.) - 03. 12. (Sun) 11:00 - 19:00

  • 주최주관

    스타트아트코리아

  • 공식사이트

    www.illuminatineon.art

  • 문의

    스타트아트코리아 +82 2 3486 1110

  • 파트너

  • 티켓

    INTERPARK | 8,000원